벡터 출력
3차원 벡터를 출력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x [숫자], y [숫자], z [숫자]
- 출력 [타입] : 벡터 [3차원 벡터]
벡터 성분
3차원 벡터의 x, y, z 성분을 구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벡터의 x 또는 y 또는 z 성분 [숫자]
벡터의 길이
3차원 벡터의 길이 (절대값)를 구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벡터의 길이 [숫자]
단위 벡터
3차원 벡터의 단위벡터 (길이가 1인 벡터)를 구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단위 벡터 [3차원 벡터]
영 벡터 여부
3차원 벡터의 모든 값이 0이면 true를,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영 벡터 여부 [디지털]
역방향 벡터
3차원 벡터의 방향이 반대인 벡터를 구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역방향 벡터 [3차원 벡터]
벡터 연산
두개의 3차원 벡터를 더하거나, 뺍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1 [3차원 벡터], 벡터2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계산 벡터 [3차원 벡터]
벡터 사이 각도
두개의 3차원 벡터사이의 각도를 구합니다. 각도의 단위는 라디안(rad)입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1 [3차원 벡터], 벡터2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두 벡터 사이의 각도 [숫자]
벡터 평행 여부
두개의 3차원 벡터가 평행하면 true를,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1 [3차원 벡터], 벡터2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두 벡터의 평행 여부 [디지털]
벡터와 축 사이 각도
3차원 벡터와 x, y, z축 사이의 각도를 구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벡터와 선택된 축 사이의 각도 [숫자]
벡터의 내적 (inner product)
두개의 3차원 벡터의 내적(inner product)를 구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1 [3차원 벡터], 벡터2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두 벡터의 내적 [숫자]
벡터의 외적 (cross product)
두개의 3차원 벡터의 외적(cross product)를 구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1 [3차원 벡터], 벡터2 [3차원 벡터]
- 출력 [타입] : 두 벡터의 외적 [3차원 벡터]
벡터의 스칼라 곱셈
3차원 벡터에 배율을 곱한 벡터를 계산합니다.
- 입력 [타입] : 벡터 [3차원 벡터], 배율 [숫자]
- 출력 [타입] : 계산 벡터 [3차원 벡터]